본문 바로가기
과신대 이야기/과신대 소식

사무국 소식 202107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21. 7. 9.

 

잘 아시다시피 과신대 교육과정은 <기초과정>과 <핵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과정>은 과신대가 처음 생길 때부터 꾸준하게 진행되던 고정 프로그램인데, 코로나 이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해 더 많은 사람들이 수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영상은 화질이나 음성에 문제가 있어서 지난 5월 <기초과정>을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촬영했습니다. 이전보다 훨씬 더 깨끗한 화질과 음성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뿐 아니라 강의 내용을 요약한 교재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한 달 넘게 아카데미 장혜영 간사님께서 디자이너와 여러 번 수정하고 고치면서 정말 옥고가 탄생했습니다. 

 

완성되어 나온 기초과정 교재를 보니 그동안의 정성과 노력이 보상을 받는 것 같아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물론 제가 고생한 것은 아니지만요.^^) 이 교재를 10번 정도 반복해서 읽고 공부하면 누구든지 우종학 교수님처럼 강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상상을 해봅니다. ㅎㅎ 그만큼 내용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교재로 열공하시길 바랍니다.  

 

(최경환 사무국장)

 







 

이제는 제법 날씨가 여름다워졌네요. (여전히 전에 비하면 선선한 느낌이지만..)

저희 집에 있는 세 자매도 여름이 되자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쑥쑥 자라는 듯 합니다. 

 

며칠 전 과학시간에서 진화를 배운 큰 아이가  "엄마, 학교에서 진화를 배웠는데 그럼 하나님이 창조하셨다는 걸 믿으면 안되는거야?" 라고 묻더라구요.  아직도! 여전히! 교회 안에서 배운 내용들이 은연중에 아이에게  진화를 믿으면(?) 안되는 것으로 느끼게 한다는 사실이 참.. 속상했습니다.  과신대의 사역들이 얼른 많은 교회에 널리 알려져 더이상 이런 질문이 안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지금 정회원 여러분과 사무국이 함께 그 과정을 한걸음 한걸음 걸어 가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시죠?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없었다면 이 귀한 사역도 진작에 멈춰버렸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더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 )

모쪼록 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 )

 

(이슬기 미디어 간사)

 




 

 

 

 

아카데미 업무는 사무국 국장님과 간사님들이 함께 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던 한 달이었습니다. 새로운 영상을 편집하고,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교재를 인쇄하는 과정 하나하나 정말 그렇습니다. 

 

이런 경험 때문일까요? 제 일상에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누군가의 손길을 거쳤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 글자, 영상, 제품에 좀 더 눈이 머무르는 것 같아요. 업글 과정 준비하면서, 철이 드는 것 같습니다^^a 

 

기초과정, 핵심과정을 들으시는 수강생분들이 남겨주시는 응원 메시지에도 참 행복했던 것 같아요. 비록 한분 한분 얼굴을 뵙지는 못하지만, 아무쪼록 코로나 건강하게 잘 이기시면 좋겠습니다. 과신대 아카데미 강좌를 통해서, 배우고 익히시는 것들이 많으면 좋겠다는 욕심도 부려봅니다. 늘 함께해주시는 정회원분들께도 작지만, 미소짓게 하는 일들이 끊이질 않으면 좋겠습니다. 고운 한 달 되세요! 

 

(장혜영 아카데미 간사)

 

 

 


 

 

 

 

 

 

필독서 북클럽 시즌 1은 어느새 마지막 모임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의 마지막 책이자, 이달의 책은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신 없는 사람들"입니다.

 

어제(8일) 온라인으로 열린 베리타스 포럼(고려대)의 강사가 바로 알리스터 맥그래스였는데요, 포럼은 "트랜스휴먼 시대,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과학은 인생의 큰 질문들에 대해 오직 부분적인 설명만 할 수 있다"는 것이 맥그래스 교수의 의견이었고, 과신대의 생각 또한 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다지도 격변하는 시대, 과학과 신앙이 서로 보완하며 인생의 크고 작은 질문들에 무언가 답할 수 있길, 이를 위한 '대화'가 이루어지길 바라봅니다!

 

P. S. 필독서 북클럽 시즌 2에서 읽을 책들과 모임 시간도 기대해 주시고 많이 참여해 주세요!

:) 

 

(김나영 행정 간사)

'과신대 이야기 > 과신대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국 소식 202109  (0) 2021.09.10
사무국 소식 202108  (0) 2021.08.09
사무국 소식 202106  (0) 2021.06.11
사무국 소식 202105  (0) 2021.05.10
사무국 소식 202104  (0) 2021.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