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신대 이야기/과신대 소식

사무국 소식 202105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21. 5. 10.

과신대 실행위원이신 윤세진 선생님께서 사무국에 매월 새물결플러스 책을 보내주십니다. 열심히 책 읽고 공부하는 사무국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3월 김나영 간사님이 과신대에 합류하면서 사무국은 저와 함께 3명의 간사님이 일을 하는 단체로 급성장했습니다. 사무국 규모가 갑자기 커지니 생각보다 챙길 일들도 많고, 신경 쓸 것도 많아졌습니다. 그동안 행사 진행이나 기획만 하느라 실제 행정에 손을 많이 못 썼는데, 요즘에는 진짜 사무국장이 된 거 같습니다.

 

지난달부터 김나영 간사님과 ‘공익경영아카데미’에 참여해서 비영리단체의 실무에 대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법률적인 문제부터 회계와 조직 운영 등 실제적인 내용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과신대도 하나씩 체계를 갖추고 정비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과학과 신학의 최전선에서 다양한 이슈와 주제로 연구하고 교육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지만, 뒤에서 든든하게 행정적인 지원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과신대 사역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무국에서도 열심히 지원할 테니 정회원 여러분들은 맘껏 사역을 펼쳐주세요. (사무국장 최경환)

 


 

과신대 아카데미는 한 단계 Upgrade 된 <기초과정 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강자분들이 기초과정을 효과적으로 들으실 수 있도록 열심히~ 교재 작업 중입니다. 기대해주세용!

 

과신대 기초과정이 참 유익하다는 소식 못 들어보신 분 없게, 이곳저곳 기초과정 포스터도 올리고 게시하고 있습니다^^

 

Hoxy, 기초과정 소식 전하기에 딱 맞다고 생각되는 홈페이지가 있다면 언제든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민들레 홀씨처럼 대한민국 전역에 전하고 싶습니다 ㅎㅎㅎ (아카데미 간사 장혜영)

 


 

5월 10일 현재! 구독자 3,070명!!

 

올해 들어 드디어 유튜브 채널 과신Tube 구독자가 3000을 넘었습니다. 

(실버 버튼을 향하여! 한걸음~ 한걸음~ 아직... 97000걸음 남았네요. ^^;)

 

강의를 향한 댓글이지만 잘 보았다는 여러분의 댓글에 편집자도 힘이 난답니다. 훨씬 더 보기 좋고 이해하기 편하도록 고민하며 만들고 있으니 여러분은 그저 좋은 강사님들의 훌륭한 강의를 즐겨주세요. ^^

조만간 연초에 새로 촬영한 기초과정1도 정성 들여 만들어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 간사 이슬기)

 


 

4월 8일의 종묘!


사무국에서 어느새 두 번째 달을 보냈습니다. 낯설기만 했던 종로라는 지역도 서서히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사소한 일/중요한 일의 구분을 넘어, 기존의 것을 다듬거나 새로운 것을 만들어 가면서 과신대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는 생각을 조금씩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많은 분이 '과학과 신학의 대화'를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하고, 과신대 사역을 지지해 주시는 것이 사무국 활동에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지난 4월은 과학의 달이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과학으로 통칭하는 사회 제반 영역에서 수고하고 계신 모든 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푸르른 5월에는 이성과 신앙이, 일(어떤 형태이든)과 쉼이 균형을 이루는 일상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행정간사 김나영)

 

'과신대 이야기 > 과신대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국 소식 202107  (0) 2021.07.09
사무국 소식 202106  (0) 2021.06.11
사무국 소식 202104  (0) 2021.04.09
과학과 신학 청소년 특강 강사 지원  (0) 2021.03.15
사무국 소식 202103  (0) 2021.03.10

댓글